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나눔이 일상이 되는 도시" 부산시, 빅(BIG) 나눔 캠페인' 시행

노컷뉴스 부산CBS 박중석 기자
원문보기

"나눔이 일상이 되는 도시" 부산시, 빅(BIG) 나눔 캠페인' 시행

서울맑음 / -3.9 °
시청 로비에 설치된 기부 무인 안내기 활용해 다양한 나눔 챌린지
부산시청 1층 로비에 마련된 기부 키오스크와 기부자 명예의 전당. 부산시 제공

부산시청 1층 로비에 마련된 기부 키오스크와 기부자 명예의 전당.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빅(BIG) 나눔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이 일상에서 쉽고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먼저, 지난해 10월 시청사 1층 로비에 조성한 기부자 명예의 전당과 기부 무인 안내기(키오스크'를 활용해 '일상이 되는 나눔 챌린지'를 추진한다.

시민 누구나 기부 무인 안내기를 통해 1천원 이상을 기부하면, 분기별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기관·단체 단위에서 기부 무인 안내기를 통해 5만원 이상 기부에 참여하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감사카드를 발송한다.

지역의 주요 인사들이 기부 무인 안내기를 통해 기부를 하고 인증 사진을 촬영하는 나눔 챌린지도 진행한다.


시는 이와 함께 나눔커피데이와 나눔동행 등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사를 찾는 시민들과 나눔의 가치를 공유할 예정이다.

부산시 정태기 사회복지국장은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청사 내에 조성한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나눔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나눔이 일상이 되는 따뜻한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