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글로벌 관광 도시" 부산시, 지역 관광기업 성장 지원 박차

노컷뉴스 부산CBS 박중석 기자
원문보기

"글로벌 관광 도시" 부산시, 지역 관광기업 성장 지원 박차

서울맑음 / -3.9 °
광안리 드론 레이저쇼. 수영구청 제공

광안리 드론 레이저쇼. 수영구청 제공



부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관광기업 지원 정책이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가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2025년 지역관광기업 지원센터 성과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를 통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 센터는 관광 스타트업(신생기업)과 스타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케이케이데이(kkday), 프랜트립과 같은 글로벌·국내 유망 온라인 여행사의 부산 상주 사무소를 유치하고, 포트빌리지와 크리스마스빌리지 등 지역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앞서 시와 센터가 발굴·지원한 300여개의 스타트업·스타기업은 지난해 기준 매출액 1100억원, 투자 유치 70여억원, 대외 수상 119건, 특허와 신제품 출시 62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시와 센터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수요자 중심의 기업 지원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연간 외국인 관광객 500만 명이 찾는 글로벌 관광 도시의 기반을 다진다는 목표다.


부산시 나윤빈 관광마이스국장은 "지역 내 관광기업의 성장은 500만 외국인 관광객 유치의 핵심 동력"이라며 "기업 성장 단계와 사업 특성에 맞춘 시책을 통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