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서울맑음 / -3.9 °

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장이 지난 13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한 제9대 후반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기초의회 의원 가운데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실질적인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선 의원에게 수여하는 지방의정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김 의장은 제9대 의왕시의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구현을 목표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인사권 독립 시행 초기의 혼란 속에서도 선제적인 조직 개편을 추진하고, 정책지원관 선발·배치를 통해 의원 전문성을 강화했으며, 전 직원의 의회직 전환을 이끌어 의회 운영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의회 운영에 필요한 각종 조례와 규칙을 일제 정비하고,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 조성을 위해 의원연구단체 운영과 토론회 개최·지원, 지방의회연구소 초청 전문강의 등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유튜브 생중계 도입과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정보공개 확대 등으로 투명하고 소통하는 의회 구축에도 힘써 왔다.

김학기 의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상은 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의왕시 발전을 위해 함께 뛰어준 동료 의원들과 신뢰를 보내주신 16만 의왕시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의왕시를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