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강서구, 2026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

헤럴드경제 박병국
원문보기

강서구, 2026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

속보
네덜란드 유트레히트 시에서 폭발· 화재.. 4명 부상
진교훈 강서구청장. [강서구 제공]

진교훈 강서구청장. [강서구 제공]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사진)는 ‘2026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35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근무지별 업무 내용과 행정 현장 체험 전반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은 구청과 동 주민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우리동네키움센터 등에 배치돼 행정 및 복지 업무를 보조하고, 주민을 직접 대면하는 현장 행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대학생 인턴은 총 408명이 지원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 중 35명이 최종 선발됐다. 인턴들은 주 5일, 하루 5시간씩 근무하며 13일부터 2월 9일까지 4주간 근무하게 된다.

]구는 이 밖에도 재난안전 및 보건안전 관련 현장 체험을 위해 청년 자율방범대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근로기준법의 기본 내용과 노동자의 권리를 이해할 수 있는 노동법 교육도 1월 중 진행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2월 9일 간담회에서는 소감 발표와 구정 발전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그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방학 기간 중 인턴에 지원한 학생들의 자세가 적극적이고 열의가 넘쳐서 무척 기대된다”며, “민원인과 지역 주민을 직접 만나면서 구청이 지역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