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 이종욱 의원, 검찰 송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원문보기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 이종욱 의원, 검찰 송치

속보
"카타르 미군기지 병력 철수 중"…美, 이란 공습 임박했나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 불법 선거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이 불거진 국민의힘 이종욱 국회의원(창원 진해)이 검찰에 송치됐다.

경남경찰청은 이 의원과 이 의원 전 선거캠프 관계자 2명 등 총 3명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창원지방검찰청에 송치했다고 14일 밝혔다.

2024년 4월 10일 제22대 총선에서 당선된 이 의원은 당시 선거를 앞두고 자신의 선거캠프 관계자 A 씨에게 4970만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이 자금은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되지 않은 채 여론조사 비용과 캠프 직원 인건비 등에 사용됐다는 의혹이 있다.

항만구역 내 어업규제 개선방안 간담회를 이끄는 국민의힘 이종욱 국회의원. 이종욱 국회의원실 제공

항만구역 내 어업규제 개선방안 간담회를 이끄는 국민의힘 이종욱 국회의원. 이종욱 국회의원실 제공


경찰은 A 씨가 이 의원에게 빌려준 돈을 갚으라고 했으나 이 의원이 갚지 않았고, A 씨가 법원에 지급 명령을 신청하자 이 의원이 또 다른 선거캠프 관계자 B 씨에게 돈을 대신 갚아달라고 요구해 B 씨가 A 씨에게 대납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의혹을 조사해 온 경남선거관리위원회는 이 의원 등 3명에 대한 수사를 경찰에 의뢰했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이라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다"고 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