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1월15일 알림

한겨레
원문보기

1월15일 알림

속보
국제유가, 트럼프 "이란서 살해중단" 언급에 급락전환…WTI 2%↓

◇ 경남 거창군은 한국전쟁 중이던 1951년 국군이 민간인을 집단 학살한 ‘거창사건’의 유족이라고 밝힌 익명의 기부자가 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운영하는 ‘나눔냉장고'에 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 한국에너지공단은 오는 16일 본사 대강당에서 최재관 전 햇빛배당전국네트워크 대표의 이사장 취임식을 연다.

◇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 ‘노사상생 인증’(LMBC)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노사상생 인증은 노동자와 경영진 간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노사관계를 실천하는 기관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 공정거래위원회는 조형수 약관특수거래과 서기관과 정용선 기업결합과 서기관이 제11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심사에서 근정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조 서기관은 다수의 불공정한 이용약관을 개선했고 정 서기관은 가계 통신비 부담 경감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국가인권위원회와 한국기자협회는 새달 6일까지 인권보호와 의식 향상에 기여한 언론 보도를 대상으로 ‘제15회 인권보도상' 후보작을 접수한다. 인권위는 2012년부터 인권보도상을 제정해 운영해왔다.

◇ 서울시는 오는 23일까지 2026년 봄편 서울꿈새김판을 장식할 새 문안을 공모한다. 서울꿈새김판은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의 대형 글판으로, 공모 주제는 ‘봄의 시작에 대한 설렘과 희망을 담은 글귀'다. 누리집(seoul.go.kr) 참고.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겨울밤 밝히는 민주주의 불빛 ▶스토리 보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