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춘해보건대, AI 기반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 워크숍 개최

메트로신문사 이도식
원문보기

춘해보건대, AI 기반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 워크숍 개최

서울맑음 / -3.9 °

춘해보건대학교 간호학부는 14일 명덕관 국제콘퍼런스홀에서 '시뮬레이션 교육 역량 강화 확산 워크숍'을 열었다고 밝혔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최하고 춘해보건대 간호학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춘해보건대 간호학부 전임 교원을 비롯해 다른 대학 교원, 의료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AI 기반 시뮬레이션 교육 활용 방안과 간호 실습 교육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김현주 학부장의 개회사에 이어 서은영 서울대학교 간호학과 교수가 '시뮬레이션 기반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사례 중심 강연을 진행했다. 이지은 광주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는 'BLIS 기반 하이브리드 시뮬레이션의 설계와 운영 전략'을 소개하며 교육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실습 운영 사례 세션에서는 오은정 춘해보건대 간호학부 교수와 이지은 교수가 기초·통합 시뮬레이션 여성 모듈 및 심화 시뮬레이션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 실습 교육 노하우를 말했다.

김현주 학부장은 "앞으로도 교육 현장과 임상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실무 역량 중심의 시뮬레이션 교육 모델을 지속 개발·확산하겠다"며 "교원 역량 강화와 대학 간·기관 간 협력을 통해 간호 교육 질 향상과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