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티센바이오팜, 중기부 '글로벌 팁스' 선정... 해외 진출 교두보 확보

머니투데이 김태윤기자
원문보기

티센바이오팜, 중기부 '글로벌 팁스' 선정... 해외 진출 교두보 확보

속보
법원, '서부지법 난동 배후 의혹' 전광훈 구속적부심 기각
사진제공=티센바이오팜

사진제공=티센바이오팜


융복합 딥테크 스타트업 티센바이오팜(대표 한원일)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글로벌 팁스'(Global TIPS)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팁스는 중기부가 주관하는 해외 진출 특화 프로그램이다. 해외 벤처캐피털(VC)로부터 30만달러(약 4억4331만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 기업은 사업화 자금과 함께 최대 3년간 현지 진출 실무 교육, 멘토링, 글로벌 네트워킹, 투자유치 연계 등을 지원받는다.

티센바이오팜은 앞서 임팩트 투자사 비욘드임팩트(Beyond Impact)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비욘드임팩트는 지속 가능한 식품·소재·바이오 기술 기반의 푸드테크 분야에 투자하는 해외 벤처캐피털이다.

티센바이오팜의 핵심 역량은 세포배양육 기술을 비롯한 동물세포, 미생물, 식물세포 등 생물체 배양 기술이다. 회사는 특정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기술 중심의 사업 확장 구조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팁스 선정은 배양 기술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하고 사업화 단계로 연결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기술 개발과 함께 해외 사업 환경에 맞는 구조를 정비하겠다"고 했다.

티센바이오팜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현지 법인 설립, 파트너십 구축, 사업 모델 검증 등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업체 측은 "현지 사업 환경과 시장 요구를 반영해 중장기 글로벌 전략을 마련하고 배양 기술 기반의 사업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김태윤 기자 tyoon80@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