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박병관 기고만장 대표와 이석찬 뉴팀즈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사진제공=뉴팀즈 |
청년 전문 커리어 교육 기업 뉴팀즈(대표 이석찬)가 HR(인적자원) 전문 커뮤니티 기고만장(대표 박병관)과 청년 일경험 및 기업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구직단념 청년 및 취업·이직 준비생 등을 발굴, 역량을 강화하고 HR 현직자 만남 및 기업 연계로 취업·채용을 활성화하고자 체결됐다. HR 현직자와 취업 준비 청년 간의 교류 기회를 늘려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뉴팀즈는 취업 교육과 일경험 프로그램,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 직무 교육, 현직자 특강 등을 운영하는 청년 커리어 교육 기업이다. 2024년과 2025년 연속으로 고용노동부 청년도전지원사업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기고만장은 HR 분야 전문가들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HR 네트워크 구축과 교육·행사 운영, 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석찬 뉴팀즈 대표는 "이번 협약은 청년 커리어 교육을 넘어 기업과 직접 연계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강과 멘토링, 기업 실무 프로젝트 연계 등의 추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병관 기고만장 대표는 "HR 현직자 네트워크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품질의 HR 커뮤니티 네트워크와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