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_ 청사 [사진=광주광역시 광산구] |
광산구_ 청사 [사진=광주광역시 광산구][광주 전남=팍스경제TV] LG이노텍의 광주 1000억 원 투자 결정을 환영합니다. 광주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거점임을 입증하는 투자입니다. 지역경제와 산업 생태계의 미래에 큰 힘이 되는 투자입니다. 자율주행과 차량 소프트웨어의 핵심 기반을 만드는 미래 먹거리의 거점이 지역에도 있음을 보여주는 투자입니다.
광산구는 하남산단을 중심으로 오랜 시간 축적한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 성장해 온 지역입니다. LG이노텍 광주사업장이 '마더 팩토리'로서 위상을 확고히 다진 것은 이러한 지역의 신뢰와 역량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이번 투자는 고용과 기술 그리고 연구개발로 이어지며 미래차 소부장 산업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지역의 청년과 인재들이 수도권으로 떠나지 않고, 고향에서 자신의 역량과 꿈을 펼칠 수 있는 산업 환경을 만드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이는 지역의 수많은 협력사가 미래차 기술 경쟁력을 갖추며 함께 성장하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가 본격화되는 시점에 투자가 이뤄져 그 의미가 더욱 큽니다. 산업과 생활, 인재와 물류를 하나의 권역으로 묶어 세우는 광주·전남의 미래는 기업의 투자와 맞물릴 때 실질적인 번영의 토대를 갖추게 됩니다. LG이노텍의 결단은 통합을 향한 지역의 노력에 신뢰를 더하고 광주와 전남이 함께 만들 동반성장의 가능성을 더욱 키워줄 것입니다.
광산구는 앞으로도 기업이 안심하고 투자하고, 노동이 존중받으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길을 개척하겠습니다. LG이노텍의 도전과 성장을 지역사회와 함께 응원합니다. 이번 투자가 더욱 큰 성과로 이어지도록 가능한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인재 양성과 기술 축적, 협력기업 동반 성장까지 이어지는 산업 생태계로 기업과 지역이 서로의 미래가 되는 구조를 만들겠습니다.
2026년 1월 14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 박병규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