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비즈&] 제너시스BBQ,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 원 外

연합뉴스TV 곽준영
원문보기

[비즈&] 제너시스BBQ,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 원 外

서울맑음 / -3.9 °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4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제너시스BBQ,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 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윤홍근 회장의 모교인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윤 회장은 "기업이 성장할수록 성과를 미래 세대에게 어떻게 환원할지 고민하는 게 주어진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발전기금의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 정의선, 새해부터 글로벌 경영 행보…중·미·인도행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한·중 비즈니스 포럼과 세계 최대 IT·전시회 'CES 2026', 그룹 인도 생산기지 등을 잇달아 찾으며 광폭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해외 현장에서 사업 기회를 직접 모색하고, 현지 기업들과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게 현대차그룹의 설명입니다.

▶ 아시아나항공, 오늘부터 '인천공항 2터미널 시대'


아시아나항공이 약 25년간 사용해 온 인천국제공항 제 1여객터미널을 떠나 오늘부터 2터미널에서 운항을 시작했습니다.

2터미널에서의 탑승수속은 3층 동편에 위치한 G∼J열 카운터에서 진행되고, 기존 1터미널 탑승수속 카운터 C구역에선 고객 안내데스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 롯데, '맘편한 꿈다락' 100호점 개관 기념행사


롯데가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맘편한 꿈다락 지역아동센터' 100호점 개관 기념행사를 열었습니다.

롯데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난 2017년 전북 군산시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15개 시도에 위치한 노후 지역아동센터의 환경을 개선해 왔습니다.

▶ CJ나눔재단, 문체부 장관 표창…민간재단 첫 수상

CJ나눔재단이 문화 다양성 보호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은 20년간 아동·청소년에게 영화,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관람 기회를 지원해 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곽준영(kwak_k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