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유럽·중동·아프리카 정식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학범 기자
원문보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유럽·중동·아프리카 정식 출시

속보
역대 최악 '경북산불' 50대 실화자 집행유예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그라비티는 싱가포르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허브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이하 라그나로크X)'을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라비티 게임 허브는 프랑스·이탈리아·독일·이집트·알제리 등에 라그나로크X를 출시했다. 영어·독일어·프랑스어·이탈리아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아랍어 등 총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모바일 버전은 그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화웨이 앱갤러리, 샤오미 겟앱 등 지역별로 사용하는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PC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와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제공된다. 라그나로크X는 모바일과 PC 버전의 게임 정보를 연동하는 크로스 플레이가 지원된다.

라그나로크X는 색다른 이야기와 개선된 그래픽으로 원작을 재해석한 게임이다. 공정한 아이템 획득과 자유 거래를 지향하는 T2W(Trade to Win) 방식이 구축된 점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장비 및 스킬 조합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갖춘 영웅(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솔로 퀘스트·PvE(이용자 대 환경) 레이드·대규모 GVG(길드 간 전투) 등의 전투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라그나로크X는 앞서 한국을 비롯해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시아, 중국 등에 출시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업데이트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2025년 5월 열린 미국 서버의 흥행으롷 이번 출시 지역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정식 출시 전 진행된 사전 예약에는 참여자 수 100만명을 넘겼다.

최성욱 그라비티 게임 허브 사장은 "라그나로크X는 한층 세련된 그래픽과 다채로운 콘텐츠 등으로 앞서 출시한 지역에서 게임의 만듦새를 인정받았다"며 "이번에도 이용자들이 만족할만한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현지화 및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