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북도, 'K-탑티어 석박사 프로젝트' 간담회 개최

머니투데이 경북=심용훈기자
원문보기

경북도, 'K-탑티어 석박사 프로젝트' 간담회 개최

속보
무인기 군경합동조사 TF, 오늘 용의자 1명 소환
'인재 양성' 방안 논의

경북도는 14일 도청에서 9개 대학 관계자와 함께 '2026년 K-탑티어 석박사 프로젝트' 추진 간담회를 열고 '경북형 최고급 연구 인재 양성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K-탑티어 우수 석박사 프로젝트는 박사 3년 또는 석박사 과정 최대 5년 동안 매월 500만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우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1기 장학생을 선발한 국립경국대와 포항공대가 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했다. 또 국립금오공대,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동국대 WISE 캠퍼스, 영남대, 한동대 등 대학 관계자들도 함께 구체적인 사업 수행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한류 인재와 과학기술인재 양성 분야를 중심으로 신규 대학의 프로젝트 참여 가능성과 선발 절차 등을 구체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올해 2기 전반기 장학생은 포항공과대 과학기술인재 분야 총 10명으로 박사 과정 3명과 석박사 통합 과정 7명이다.

이상수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우수 인재들이 연구에만 전념해 지역 미래 산업의 핵심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2026년 K-탑티어 석박사 프로젝트 추진 간담회./사진제공=경북도

2026년 K-탑티어 석박사 프로젝트 추진 간담회./사진제공=경북도



경북=심용훈 기자 yhsi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