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대전시, 금고동 수소버스충전소 준공

더팩트
원문보기

대전시, 금고동 수소버스충전소 준공

서울맑음 / -3.9 °

수소버스 확산 및 탄소중립 대중교통체계 전환 기대
국내 대중교통 환경 맞춰 개발, 안정적 충전 서비스 착수


대전시가 14일 유성구 금고동 수소버스충전소 준공식을 개최하고 있다. /대전시

대전시가 14일 유성구 금고동 수소버스충전소 준공식을 개최하고 있다. /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가 14일 수소 기반 대중교통 인프라 확대를 목표로 조성한 유성구 금고동 수소버스충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

금고 수소버스충전소는 2월 1일부터 본격 운영돼 매일 오전 8시에서 오후 7시까지 연중무휴 충전한다. 충전 대상은 수소버스와 승용차 모두 할 수 있다.

이번에 준공된 수소버스충전소는 국토부의 '해외 수소기반 대중교통 인프라 기술개발사업' 일환으로 국내 대중교통 환경에 맞게 구축한 결과물이다. 수소버스 운행에 필요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충전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해당 충전소는 수소버스 전용 고용량 충전설비를 갖추고 있다. 안전성 강화 설계 및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을 적용하고 운영 효율을 극대화해 향후 국내 수소 대중교통 인프라 확산의 모범 모델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충전소는 인근 봉산동 시내버스 차고지와 금고동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버스 차고지에 인접하고 있어 향후 노후 버스 교체 시 충전인프라가 구축된 친환경 수소버스 전환과 대전시 북부권역의 수소차 충전 인프라를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제화 대전시 경제국장은 "금고 수소버스충전소는 국내 실증을 통해 해외에 적용할 수소충전 기술을 개발했다"며 "K-수소의 기술력을 전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향후 수소버스 보급 확대와 함께 친환경 대중교통 전환 및 온실가스 감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