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이춘희 전 세종시장 "대통령 세종집무실 2029년 입주 확정 환영"

더팩트
원문보기

이춘희 전 세종시장 "대통령 세종집무실 2029년 입주 확정 환영"

서울맑음 / -3.9 °

14일 입장문..."이재명 정부,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 확인"

이춘희 전 세종시장. /김형중 기자

이춘희 전 세종시장. /김형중 기자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이춘희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행정수도완성특위 위원장(전 세종시장)이 14일 대통령 세종집무실과 국회 세종의사당의 조기 완공 추진 방침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정부가 대통령 세종집무실과 국회 세종의사당의 구체적인 추진 일정을 제시한 것은 이재명 정부의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세종시민과 함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업무보고에서 대통령 세종집무실을 오는 2027년 8월 착공해 2029년 8월 입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회 세종의사당은 오는 2029년 착공해 2033년까지 준공하는 일정이 제시됐다.

이 위원장은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2030년까지 세종집무실을 지으면 잠깐 얼굴만 보고 가라는 것이냐'며 조기 완공을 지시한 바 있다"며 "대통령의 강한 의지와 추진력이 행정수도 완성을 앞당길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무현 대통령이 시작한 세종시가 이재명 대통령에 의해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완성되기를 바라는 세종시민의 오랜 염원이 현실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이 위원장은 "대통령 집무실과 국회 세종의사당이 차질 없이 추진돼 세종시가 세계 최고의 행정수도이자 대한민국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