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롯데百 동탄점, 니토리 컴팩트 매장 오픈…영패밀리 공략

세계비즈
원문보기

롯데百 동탄점, 니토리 컴팩트 매장 오픈…영패밀리 공략

속보
개보위 "쿠팡, 자료 비제출 등 조사방해…제재 처분시 가중요건 경고"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2층에 오픈한 니토리 매장 전경.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2층에 오픈한 니토리 매장 전경.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글로벌 리빙 전문 브랜드 니토리(NITORI)의 ‘컴팩트 전략형 매장’을 선보이며 지역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니토리는 아시아 전역 12개국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아시아인의 주거 생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빙 전문 기업이다. 아시아 주거 환경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군과 토탈 홈퍼니싱 솔루션을 제안한다.

이번에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오픈하는 니토리 매장의 콘셉트는 전 세계 매장 중 가장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갖춘 컴팩트 전략형 매장이다. 기존 대형 매장의 형식을 벗어나, 약 100평 규모의 컴팩트한 공간에 지역 상권의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핵심 상품만을 엄선해 배치하는 방식이다. 백화점 방문객의 쇼핑 동선과 구매 패턴을 정교하게 반영해 접근성을 극대화한 ‘상권 특화형 큐레이션 매장’으로, 니토리에서도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유통 모델이다.

니토리 동탄점 매장은 전국에서 가장 젊은 상권 중 하나인 동탄의 3040 영패밀리 소비층에 최적화된 상품군을 선보인다. 대형 가구보다는 신혼부부나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이 일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주방용품, 수납 잡화, 기능성 침구 등 생활 밀착형 품목에 집중했다. 특히 전체 상품의 80% 이상을 니토리가 직접 기획·제작한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구성해 품질을 중시하는 백화점 이용객들에게 검증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리빙 라인업을 선보인다.

오픈일인 오는 15일부터 니토리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초경량 식기’ 시리즈와 ‘기능성 쿠션’ 등 인기 상품들을 기간 한정 특별가에 선보인다. 2만원 이상 구매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루메나 대용량 가습기’, ‘내추럴핏 베개’, ‘보온 주전자’ 등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윤정 롯데백화점 가구&테넌트 팀장은 “이번 니토리 매장은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상권 특화형 큐레이션 모델로, 동탄 지역 영패밀리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정교하게 분석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최적화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동탄을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