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서울맑음 / -3.9 °
[이재기 기자]
(제공=충북대학교)

(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유식) 창업보육센터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1월 13일 충북대 E9동 세미나실에서 2026년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및 창업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청주시를 비롯한 중부권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6년도 중소벤처기업부 및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주요 기업지원 사업을 홍보하고 정책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충북대를 비롯한 청주권 창업보육센터 입주 및 졸업기업 대표자와 임직원, 충북 소재 중소기업 관계자, 센터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43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원사업 담당자가 중소기업 창업성장기술개발(R&D) 지원사업과 중기부 창업지원사업 전반에 대해 체계적으로 안내했다. 특히 창업지원사업 담당자는 AI 챗봇(Grok)을 활용한 AI 아바타 설명을 통해 정책 내용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며 참석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과 1대1 상담을 통해 참석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충북대 창업보육센터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마련해 산-산, 산-학, 산-관 간 정보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태경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센터 보육기업과 지역 창업기업들이 정책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지원사업 선정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 경영 안정과 기업 성장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의 꾸준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