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포토] 밀양시시설관리공단, ‘노사상생 인증(LMBC)’ 획득

이데일리 김태형
원문보기

[포토] 밀양시시설관리공단, ‘노사상생 인증(LMBC)’ 획득

속보
"카타르 미군기지 병력 철수 중"…美, 이란 공습 임박했나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은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이 노사 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 성과를 인정받아 ‘노사상생 인증(LMBC)’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노사상생 인증은 노동자와 경영진 간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협력체계 구축 ▲의사소통 수준 ▲노사관계 관리역량 ▲근로조건 향상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한 노사관계를 실천하고 있는 기관에 부여되는 인증 제도다.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정례적인 노사협의회 운영 수준에 그치지 않고 현장 중심의 소통 강화와 구성원 참여 확대를 통해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해 왔다.

또한 노사 간 갈등 예방을 위한 사전 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근로조건 및 복리후생 개선을 위한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ESG 경영의 사회적 책임을 실질적으로 이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민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노사를 동반자로 인식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조직문화와 공공서비스 품질을 함께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은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의 인증이 많은 공공기관으로 하여금 자율적 노사 협력 모델 구축과 상생 문화의 확산에 나침반 역할을 해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