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늘N' 얼음 위 10,000개의 구멍, 화천 산천어축제 개막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오늘N' 얼음 위 10,000개의 구멍, 화천 산천어축제 개막

서울맑음 / -3.9 °
출처=MBC

출처=MBC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1월 14일 MBC '오늘N'의 '화제 집중' 코너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에서 열리고 있는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의 생생한 현장을 소개한다.

올해로 또 한 번 겨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산천어축제는 지난 10일부터 2월 1일까지 화천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본격적인 개막을 앞둔 이른 아침, 축제장은 얼음 구멍을 뚫는 '천공 작업'으로 분주하다. 축제 기간 동안 약 1만 개 이상의 구멍이 촘촘하게 얼음 위에 뚫리며, 본격적인 얼음낚시가 시작될 채비를 마친다.

축제의 백미는 단연 '산천어 얼음낚시'. 방문객들은 직접 낚은 산천어를 현장에서 구워 먹을 수 있어 짜릿한 손맛과 함께 미각까지 만족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맨손으로 산천어를 잡는 '맨손잡기' 체험도 인기 코너 중 하나. 반팔과 반바지 차림으로 얼음물에 뛰어드는 도전자들의 모습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체험과 즐거움이 가득한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는 매년 겨울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사로잡으며 '겨울철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겨울도 시원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얼음 위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하루를 화천에서 만나보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