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우송대-대전 AI 스타트업 MOU…청년 AI 창업 챔피언십 개최

뉴스1 박찬수 기자
원문보기

우송대-대전 AI 스타트업 MOU…청년 AI 창업 챔피언십 개최

속보
뉴욕증시, 반도체·금융주 반등에 상승 마감…다우 0.60%↑
2026 청년 AI창업 챔피언십 참가자 기념사진(우송대 제공.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2026 청년 AI창업 챔피언십 참가자 기념사진(우송대 제공.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대전=뉴스1) 박찬수 기자 = 우송대학교(총장 진고환) RISE 사업단은 13일 대전 지역 AI 스타트업들과 AI 기술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2026 청년 AI 창업 챔피언십’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송대 주도로 대학, 스타트업,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지역 사회 문제를 AI 기술로 해결하는 실전형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날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정병현 우송대 RISE사업단장과 정현철 창업자원종합관리센터장을 비롯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 ㈜바이오핏 등 AI 관련 9개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석해 실질적인 AI 기술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교육·연구·기술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고 청년 인재들이 지역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2026 청년 AI 창업 챔피언십’에는 우송대학교 AI 연구원 교수진, AI 스타트업 대표, 우송대 재학생이 하나의 팀으로 총 5개 팀이 참여했다.

정병현 우송대 RISE사업단장은 “이번 협약과 AI 창업 챔피언십은 지역 AI 생태계와 대학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 AI 스타트업과 협력하며 창업 역량을 키우고 AI 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