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 기본 전략 및 추진계획의 효과적 이행으로
구리시청사 전경. /사진제공=구리시 |
경기 구리시는 '2026년 구리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추진 세부 계획'을 지난 13일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모두가 함께하는 스마트 미래도시 구리!'를 비전으로 경제·사회·환경·제도 등 4개 분야 17개 목표(GR-SDGs)와 107개 지표 이행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관리 체계, 평가 체계 개선에 중점을 두고 마련했다.
시는 지난해 12월 '2025년 제2회 구리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개최해 '구리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전략 및 추진계획'에 따른 107개 지표의 2025년도 이행 실적을 점검하고 보완·개선 사항을 논의했다.
이번 2026년 추진 세부 계획은 당시 논의 결과를 반영했고 지표별 목표 달성률 제고를 위한 구체적인 추진 방안을 담고 있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지표별 추진 실적 관리를 위한 지표 책임관제 운영 △목표 기준 명확화와 실적 제고를 위한 지표 담당자 교육 및 실무회의 실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전략 및 추진계획 이행 지표 평가 방식 개선 △부서장 보고회 운영 △구리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반기별 보고 △지속가능발전 전략 지표 오류 정비 등이 포함됐다.
백경현 시장은 "지속 가능한 발전은 현재 세대는 물론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리기 위한 중요한 지향점"이라며 "2026년에도 책임감을 느끼고 지표별 목표를 충실히 이행해 구리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경기=노진균 기자 njk624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