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순천대, 대학통합 관련 학생 재투표 16일 실시

노컷뉴스 전남CBS 박사라 기자
원문보기

순천대, 대학통합 관련 학생 재투표 16일 실시

속보
부천 금은방 여성업주 살해한 40대 남성, 종로서 체포
순천대 전경. 순천대 제공

순천대 전경. 순천대 제공


국립순천대학교는 대학통합 추진과 관련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찬반 재투표를 오는 16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재투표는 대학통합과 관련한 학생 의견수렴 결과와 지난 13일 열린 전체 교수 긴급회의 논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데 따른 결정이다.

앞서 학생자치기구는 지난 12일, 대학통합 재투표 실시 여부를 두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재투표 실시 찬성 55.2%, 반대 44.8%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대학은 13일 전체 교수 긴급회의를 열어 학생 의견수렴 결과를 공유하고 대학통합 추진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회의에서는 의과대학 유치 여부, 대학의 중장기 비전과 발전 방향, 구성원 간 소통 강화, 학생 권익 보호 등의 주요 사안이 논의됐다.

순천대는 학생 재투표 결과를 토대로 향후 대학 통합 추진 여부와 후속 절차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순천대와 목포대는 지난달 22~23일, 교수·직원·학생 등 세 그룹을 대상으로 대학 통합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했다. 당시 순천대는 학생 투표에서 반대가 60.7%를 차지해 통합 추진이 최종 부결된 바 있다.


대학 측은 이번 재투표 결과가 대학 통합 추진의 향방을 좌우할 중대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