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카메라 및 비전 기반 인지 시스템 전문 기업 ㈜모디전스비전(대표 김대희)은 프랑스 엣지 AI 기술 기업 MountAIn과 피지컬 AI 응용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은 CES 2026 유레카 파크(Eureka Park) 현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모디전스비전의 3D 비전 기반 인지 기술과 MountAIn의 엣지 AI 기술을 결합해 실제 환경에서 적용 가능한 피지컬 AI 활용 사례를 발굴하고 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초기 단계에서는 PoC(Proof of Concept) 및 데모 중심의 파일럿 협업을 통해 전력과 네트워크 제약이 있는 산업 및 원격 환경에서 적용 가능성을 공동 검토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모디전스비전의 3D 퍼셉션 및 센싱 기술과 MountAIn의 엣지 AI 미들웨어, 애플리케이션 인텔리전스, 시스템 운영 역량을 결합한다. 로봇, 자동화, 원격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시스템의 현장 적용이 확대됨에 따라, 정확한 퍼셉션과 온디바이스 기반 판단을 통합한 구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모디전스비전 김대희 대표는 “피지컬 AI는 하드웨어, 센서, AI 알고리즘 단독으로 완성되는 기술이 아니라, 현실 세계를 인식하고 이를 해석·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인텔리전스가 결합될 때 의미를 갖는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검증 가능한 피지컬 AI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ountAIn 공동창업자 겸 CEO 뱅상 위아르는 “피지컬 AI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통합은 필수”라며, “모디전스비전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 및 원격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피지컬 AI 시스템 구현을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