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ESG 트렌드] 콘래드 서울, 전 객실 정수기 설치와 지역사회 봉사로 ESG 경영 실천 강화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ESG 트렌드] 콘래드 서울, 전 객실 정수기 설치와 지역사회 봉사로 ESG 경영 실천 강화

속보
경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0일 소환 통보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콘래드 서울 전경.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전경.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2026년 1월 13일부로 전 객실에 정수기 설치를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책임 있는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힐튼의 'Travel with Purpose’ 전략 중 환경(Environment) 부문 실천의 일환으로, 투숙객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음용 환경을 경험함과 동시에 일회용 생수병 사용을 줄이는 지속 가능한 선택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콘래드 서울은 이번 객실 정수기 설치를 통해 연간 약 5톤 이상의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는 힐튼이 전 세계 호텔 운영 전반에서 추진 중인 자원 절감과 환경 발자국 축소 목표와도 맞닿아 있다.

또한 콘래드 서울은 ESG의 사회(Social) 부문 실천에도 적극적이다. 힐튼의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인 'Travel with Purpose Week’에 맞춰, 유네스코와 연계한 기부 러닝, 지역사회 어린이 대상 드림디너, 환경 친화적 재료로 제작한 비누 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호텔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콘래드 서울 관계자는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환원은 ESG 경영의 핵심 가치로, 투숙객과 직원이 호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지속 가능한 사회 실천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콘래드 서울은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 개선, 친환경 운영 정책 강화 등 힐튼의 'Travel with Purpose’ 전략에 기반한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는 호텔로서의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