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사대부고 요리부 동아리, 종암동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80kg 전달

국제뉴스
원문보기

서울사대부고 요리부 동아리, 종암동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80kg 전달

속보
경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0일 소환 통보
[이지영 기자]
서울사대부고 요리부 동아리 소속 학생들의 김장나눔 전달식(사진=성북구청)

서울사대부고 요리부 동아리 소속 학생들의 김장나눔 전달식(사진=성북구청)


(서울=국제뉴스) 이지영 기자 = 성북구 종암동에 위치한 서울사범대학교부설고등학교(이하 '서울사대부고') 요리부 동아리가 지난 8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정을 돕기 위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 총 80kg을 종암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에는 권정혜 담당 교사와 학생 15명이 참여했으며, 전달된 김치는 관내 취약계층 8가구에 가구당 10kg씩 지원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배추 손질부터 양념 준비, 포장까지 김장 전 과정에 참여하며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요리부 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한 학생은 "직접 만든 김치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보람을 느꼈다."며 "힘들었지만 우리가 만든 김치를 기쁘게 받아주실 모습을 떠올리니 더 열심히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하만호 서울사대부고 교감은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경험이 성장 과정에 의미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활동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류일환 종암동장은 "학생들이 준비한 김장김치가 지역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