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올데이프로젝트(올데프) 멤버 애니가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한다. 학업에 집중하는 기간이 예정돼 있지만 팀 활동을 전면 중단하는 것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14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애니는 2026년 봄 학기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해 약 3개월간 학업에 전념할 예정이다. 애니는 현재 컬럼비아대학교 미술사학과 시각예술학을 전공 중이며, 졸업까지 한 학기만을 남겨둔 상태다.
소속사는 애니의 복학과 관련해 “학업에 집중하는 기간이지만 활동 중단은 아니다”라며 “틈이 날 경우 해외 스케줄을 소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른 멤버들 역시 각자의 자리에서 곡 작업과 앨범 준비에 집중하며 다음 활동을 준비하는 공백기”라고 설명했다.
애니는 같은 날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직접 복학 소식을 전했다. 그는 “휴학을 더 이상 연장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작년 초에 들었고, 그때 멤버들과 회사에 미리 상의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학점을 미리 많이 이수해 한 학기만 다니면 졸업”이라며 “5월 초까지 약 3개월 반 정도”라고 덧붙였다.
또 “학교도 열심히 다니면서 미국에서 음악 작업도 병행할 예정이고, 스케줄로 한 달에 한두 번은 한국에 오게 될 것”이라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애니는 “미리 말하지 못해 미안하다”며 “졸업하면 함께 기뻐해 달라”고 전했다.
현수아 기자 sunshin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