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계룡시, 상반기 족욕장 운영 돌입…금암·엄사 족욕장 2개소

더팩트
원문보기

계룡시, 상반기 족욕장 운영 돌입…금암·엄사 족욕장 2개소

서울맑음 / -3.9 °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

엄사족욕장 전경. /계룡시

엄사족욕장 전경. /계룡시


[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가 시민 건강 증진과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금암·엄사 족욕장 2개소의 상반기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이용 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다

시에 따르면 금암족욕장은 금암동 156-4번지 금암광장에, 엄사족욕장은 엄사면 엄사리 279번지 엄사중앙어린이공원 내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해부터 시민들에게 개방됐다.

시는 족욕장 이용객의 안전과 위생을 위해 물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매일 수질을 교체하는 등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겨울철과 우천 시에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가림막을 설치했으며, 엄사족욕장 인근에는 황토볼 체험장도 마련돼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계룡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높은 호응과 요구를 반영해 올해는 족욕장을 예년보다 조기에 개장하게 됐다"며 "족욕장이 일상의 피로를 덜고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쉼의 공간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2026년 상반기에는 대실지구에도 족욕장 설치를 추진하는 등 시민 건강 증진과 휴식 공간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