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나노 "모빌리티·로봇 구동계 엔비알모션 상장…지분 21% 보유"

뉴시스 김경택
원문보기

나노 "모빌리티·로봇 구동계 엔비알모션 상장…지분 21% 보유"

속보
개보위 "쿠팡, 자료 비제출 등 조사방해…제재 처분시 가중요건 경고"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질소산화물 제거용 탈질 촉매 필터 전문기업 나노는 회사가 지분 21.29%를 보유한 모빌리티·로봇 구동계 기업 엔비알모션이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나노는 지난 2018년 SBI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약 180억원을 투입해 엔비알모션 지분 100%를 인수하며 최대주주에 올랐다. 이후 엔비알모션은 인수 첫해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고부가가치 베어링 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을 이어왔다.

엔비알모션은 나노 출신 문두성 대표가 이끌고 있는 기업으로, 모빌리티 분야의 첨단 구동계 베어링과 고정밀 소재 부품을 주력으로 한다. 국내 최대 완성차 업체로부터 휠허브 베어링 전구동체 양산 승인을 획득했으며, 최근에는 북미 전기차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하는 등 고객 기반과 실적 모두에서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상장을 계기로 엔비알모션은 기존 모빌리티 분야를 넘어 로봇용 첨단 베어링과 고정밀 구동계 부품 시장으로 적용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나노는 이런 성장 과정에서 전략적 투자자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나노 관계자는 "엔비알모션의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해 왔다"며 "모빌리티를 넘어 로봇 산업까지 확장되는 성장 과정을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