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전남지사 18일 나주서 '김영록의 진심정치' 북 콘서트

뉴시스 구용희
원문보기

전남지사 18일 나주서 '김영록의 진심정치' 북 콘서트

속보
종로구 라이나생명서 흉기 난동…경비원 중상
민선 7·8기 정책 담은 '모두를 위한 정책'도 출간
[무안=뉴시스] 김영록의 진심 정치 표지. 김영록의 모두를 위한 정책 표지. (표지 = 메디치미디어 출판사 제공). 2026.0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김영록의 진심 정치 표지. 김영록의 모두를 위한 정책 표지. (표지 = 메디치미디어 출판사 제공). 2026.0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김영록 전남지사가 18일 오후 2시 나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자신이 펴낸 '김영록의 진심 정치' 북 콘서트를 연다.

북 콘서트의 주제는 '김영록 아카이브: 국가균형발전과 광주·전남 대통합의 새 길을 열다'이다.

김 지사는 어린 시절 겪었던 어려움, 공직자로서 살아온 여정, 진실한 정치에 대한 생각, 바람직한 대한민국의 미래 등을 북 콘서트에서 이야기한다.

최근 지역 최대 이슈로 부상한 광주·전남 대통합을 전격 제안한 이유와 통합 뒤 광주·전남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행사는 사전 기념촬영, 축하말씀, 북 콘서트 등의 순으로 진행한다.

저서 '김영록의 진심 정치'는 프롤로그, 1장 내 고향 남쪽 바다, 그리고 27년의 공직생활, 2장 김대중의 정치를 새기며 정치의 길로 들어서다, 3장 새로운 비전으로 전남을 깨우다로 구성됐다.


또 4장 다시 찾은 민주정부와 전남의 과제, 5장 동북아 균형과 평화를 주도해야 하는 대한민국, 6장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 진실한 정치다, 에필로그, 부록 등으로 채워졌다.

김 지사는 민선 7·8기 주요 정책을 다룬 '김영록의 모두를 위한 정책'도 함께 발간했다.

'지역을 아끼고 사람을 돌보는 리더의 진솔한 이야기'를 부제로 하는 이 책은 미래를 내다보고 철저히 준비한 정책, 굳은 신념과 추진력으로 난제를 해결한 정책, 어렵고 소외된 이들에게 마음으로 다가선 정책, 전남의 자원을 세심하게 살펴 산업화한 정책, 논리와 정당성을 따져 관철한 정책 등을 담았다.


'김영록의 모두를 위한 정책'에는 국내 정책 분야 전문가인 임혁백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이재명 정부 정책 기틀을 마련한 이한주 대통령 특별정책보좌관, 해양·조선 분야 전문가인 송하철 국립 목포대학교 총장 등이 김 지사의 정책을 평가한 글도 함께 실려 있다.

김 지사의 책을 출판한 메디치미디어는 서평을 통해 "'김영록의 진심 정치'는 한 정치인이 자신의 삶과 공직·정치의 전 과정을 되짚으며 정치는 말의 약속이 아니라 모두를 위한 책임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책"이라며 "글자 한 자, 문장 한 줄에 국가와 국민, 호남과 호남인에 대한 저자의 진심과 사랑이 담겨 있다"고 평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