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안양시, 드림스타트 아동 양육자 사업설명회·부모교육 진행

프레시안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원문보기

안양시, 드림스타트 아동 양육자 사업설명회·부모교육 진행

속보
종로구 라이나생명서 흉기 난동…경비원 중상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경기 안양시는 지난 13일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만안구 삼덕로 106)에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213명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와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14일 안양시에 따르면 드림스타트는 저소득층 가정 0~12세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 복지, 보육, 교육, 후원 연계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양육자 사업설명회 현장 ⓒ안양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양육자 사업설명회 현장 ⓒ안양시



올해 드림스타트센터는 총 2개 서비스 분야에 7가지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필수서비스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부모교육(상·하반기 2회) △심리·정서 지원(연중) △필수교육(연중) 등이 포함된다.

맞춤형서비스는 △드림아카데미(연중) △가족힐링 집단체험활동(4월) △보건의료 프로그램(5월) △해충방제서비스(5~10월) 등 시기 및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설명회에서는 이선희 한국미디어리터러시교육협회 대표가 ‘인공지능(AI) 시대 자녀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를 주제로 양육자 대상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 대표는 양육자가 일상에서 미디어를 올바르게 활용하고 자녀 교육에 적용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며, 오는 2월에는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조기 개입과 예방적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한 드림아카데미 내 영유아 방문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