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익산시, 자원봉사자 신년인사회 개최…나눔 실천 '다짐'

뉴스핌
원문보기

익산시, 자원봉사자 신년인사회 개최…나눔 실천 '다짐'

속보
美특사 "가자지구 평화계획 2단계 개시" 발표
[익산=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 익산시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새해를 맞아 나눔과 연대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했다.

익산시는 14일 송학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익산시 자원봉사자 신년인사회'를 열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새해 자원봉사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익산시 자원봉사 새해도 계속된다[사진=익산시]2026.01.14 lbs0964@newspim.com

익산시 자원봉사 새해도 계속된다[사진=익산시]2026.01.14 lbs0964@newspim.com


이번 행사는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익산시립풍물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자원봉사자 7명에 대한 표창과 월간 베스트 자원봉사자 9명에 대한 시상이 이어져,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엄양섭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신년사와 자원봉사단체 소개, 신년 케이크 커팅식이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자원봉사센터로 이동해 떡국을 나누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익산시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센터 및 지역 봉사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봉사와 나눔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지역 공동체 조성에 힘쓸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실천이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