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노인 10명 중 9명 행정통합 찬성'…광주 빛고을타운 자체 설문

연합뉴스 정다움
원문보기

'노인 10명 중 9명 행정통합 찬성'…광주 빛고을타운 자체 설문

속보
경찰, 김병기 의원 등 5명 출국금지 조치
실태 조사하는 광주사회서비스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광주사회서비스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실태 조사하는 광주사회서비스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광주사회서비스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광주시 산하기관 복지시설을 이용하는 노인 대부분이 '광주·전남 행정통합'을 찬성한다는 자체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14일 광주사회서비스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타운을 이용하는 60세 이상 노인 1천8명을 대상으로 '광주·전남 특별 행정통합 관련 회원 인식 실태조사'를 한 결과 959명(95%)이 통합에 찬성한다고 답했다.

응답자 중 96%(967명)는 행정통합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고 답해 대다수가 지역 현안과 변화하는 정책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이 이뤄질 경우 기대되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의에는 464명(46%)이 '청년 일자리 확충을 통한 인구 유출 완화·정주 여건 개선'을 꼽았다.

뒤를 이어 '의료·복지 서비스 접근성 개선·지역 간 격차 완화' 207명(20%), '광역 단위 전략 수립을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 150명(15%) 등으로 조사됐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김용덕 본부장은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광주·전남 행정통합 관련 정책 홍보나 시민 의견 수렴 과정에 타운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dau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