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라이브데이터, AI 에이전트 포털 '에이전트팟' 출시

플래텀 손요한
원문보기

라이브데이터, AI 에이전트 포털 '에이전트팟' 출시

속보
이창용 "韓 경제 양극화…통화정책으로 해결 못해"

AI 스타트업 라이브데이터가 AI 에이전트 통합 플랫폼 에이전트팟(AgentPod)을 출시했다. 다양한 AI 에이전트를 하나의 포털에서 제공하는 B2C 서비스로, 별도의 프롬프트 작성 없이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라이브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대부분의 AI 서비스는 각기 다른 가입 절차와 사용법으로 진입 장벽이 높다. 에이전트팟은 단일 플랫폼에서 필요한 AI 에이전트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통합형 구조를 갖춘 점이 특징이다. 홈 화면에서 원하는 에이전트를 바로 선택해 대화를 시작할 수 있고, 전문 지식이나 복잡한 입력 없이도 AI 응답을 받을 수 있다.

출시와 함께 제공되는 대표 에이전트는 사주 전문가와 타로 마스터다. 사주 전문가는 사용자의 운세와 사주 정보를 개인별로 해석해주며, 톤 설정 기능을 통해 친근한 설명이나 직설적 분석 등 다양한 스타일로 결과를 제공한다. 타로 마스터는 카드 선택부터 리딩까지 체험할 수 있으며, 결과를 시각적 카드 이미지로 제공해 SNS 공유가 가능하다.

에이전트팟 사용자는 AI와 주고받은 대화를 공유 링크로 외부에 배포하거나, 숏폼 동영상 콘텐츠로 자동 생성해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등에 업로드할 수 있다. 커뮤니티 게시판과 인기 차트 기능을 통해 다른 이용자 경험을 참고하는 것도 가능하다.

과금 모델은 크레딧 기반으로, 사용량에 따라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자에게는 무료 크레딧이 제공된다.

최진형 라이브데이터 CPO는 "AI가 전문가만의 도구가 아니라 일상에서 누구나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며 "에이전트팟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AI 경험을 확대하고, 향후 여행과 교육, 건강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손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