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함평군, 1월 한정 모바일 함평사랑상품권 적립률 12% 상향

뉴스핌
원문보기

함평군, 1월 한정 모바일 함평사랑상품권 적립률 12% 상향

서울맑음 / -3.9 °
[함평=뉴스핌] 김시아 기자 = 전남 함평군은 지역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이달 말까지 모바일형 '함평사랑상품권' 적립률(캐시백)을 12%로 상향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당초 올해 모바일형 상품권의 적립 환급률을 10%로 설정했으나 이용 혜택 확대를 통한 소비 진작을 위해 한시적으로 12%까지 올리기로 했다. 지류형 상품권은 기존처럼 10% 선할인 혜택이 유지된다.

전남 함평군청 전경 [사진=함평군]

전남 함평군청 전경 [사진=함평군]


모바일 상품권 구매 시 일정 금액을 결제하면, 결제액의 12%가 적립돼 다음 결제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미 환급받은 적립금에는 추가 적립이 적용되지 않는다.

함평군은 예산과 수요를 고려해 시기별로 상품권 할인율과 적립률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설과 추석 명절, 군 대표 축제 기간에는 '특별 상향 운영'을 검토 중이며 구체적인 적용 비율과 기간은 시행 전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모바일형 상품권 적립률 상향으로 지역 내 소비가 활성화되고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aasaa7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