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춘천교육문화관, 2026년 작가와 함께하는 겨울 독서캠프 운영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춘천교육문화관, 2026년 작가와 함께하는 겨울 독서캠프 운영

속보
개인정보위 "쿠팡, 자체조사 결과 홈페이지 공지 중단해야"
과학이 일상이 되는 순간!

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춘천교육문화관

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춘천교육문화관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춘천교육문화관(관장 유선종)은 겨울 방학을 맞아 오는 2월 3일(화)부터 2월 6일(금)까지 4일간 초등학교 3~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 독서캠프는 ‘과학이 일상이 되는 순간!’을 주제로, 과학을 소재로 한 한 그림책 읽기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일상 속 과학 원리를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제 도서는 김희남 작가의 ‘24분 편의점 1호’로, 하루에 단 24분만 문을 여는 이동식 편의점을 배경으로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풀어낸 생활 밀착형 과학 동화다.

독서캠프에서는 △과학적 사고 놀이 △나만의 과학 캐릭터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도서관 이용 교육 △김희남 작가와의 만남 등 과학과 독서를 연계한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월 15일(목)부터 23일(금)까지이며, 춘천교육문화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유선종 춘천교육문화관 관장은 “이번 독서캠프가 어린이들이 일상 속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과학적 사고력과 독서 흥미를 함께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교육문화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 033-258-2541)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