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은평구, 미취업청년에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원 지원

연합뉴스 정준영
원문보기

은평구, 미취업청년에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원 지원

속보
개보위 "쿠팡, 왜곡 정보로 국민 혼란 초래…공지 즉각 중단 촉구"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다음 달 1일부터 '자격증 응 시료 지원사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자격증 시험 응시료를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은평사랑상품권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올해 응시한 시험이면 신청할 수 있다.

대상 시험은 ▲ 어학 16종 ▲ 한국사능력검정 ▲ 국가기술자격증 547종 ▲ 국가전문자격 204종 ▲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등이다.

지원 대상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19~39세 청년으로, 신청일 기준 미취업 상태이거나 사업자 등록 사실이 없어야 한다. 다만, 공공일자리 참여자나 단기근로자는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정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매월 1~10일 담당자 이메일이나 구청 청장년희망과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세부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키우고,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가지길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사회로 안정적인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은평구,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은평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은평구,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은평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