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음성군의회, 새해 첫 정례의원 간담회 열어

충청일보
원문보기

음성군의회, 새해 첫 정례의원 간담회 열어

서울맑음 / -3.9 °
[김록현 기자] 충북 음성군의회(의장 김영호)는 1월 정례의원 간담회를 열고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음성군 농업작업 안전재해 예방과 지원 조례안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 3차년도 시행결과와 4차년도 시행계획 보고 등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1건과 집행부 안건 6건에 대해 논의했다.

음성군 농업작업 안전재해 예방과 지원 조례안은 서효석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으로 농업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와 재해를 줄이기 위해 농업작업 안전재해 예방과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려는 것으로 음성군 농업 종사자를 보호해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제8기 지역 보건의료계획 3차년도 시행결과와 4차년도 시행계획 보고는 지난해 실적을 바탕으로 올해 지역 맞춤형 중장기 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간담회에서 △음성군 결산 검사위원 선임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해 조례안 3건 △유니세프 아동 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개정 보고를 비롯해 보고 3건에 대해 논의했다.

유니세프 아동 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개정 보고는 협의회 명칭을 변경하고 조항 재배치와 용어를 정비하려는 것으로 운영체계 성과 업무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음성군의회 제385회 임시회는 오는 21일 음성군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한다. /음성=김록현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