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횡성군, 농촌빈집정비 지원…내달 13일까지 신청 접수

뉴시스 이덕화
원문보기

횡성군, 농촌빈집정비 지원…내달 13일까지 신청 접수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여부 금일 판결 안해
철거비 최대 500만원 지원
[횡성=뉴시스] 농촌빈집철거정비.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횡성=뉴시스] 농촌빈집철거정비.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농촌지역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농촌빈집정비를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농촌빈집정비는 우선 군비로 진행된다. 올해 사업은 군비 자체 사업과 신규 국비 지원 사업 두 가지 트랙으로 운영한다.

대상은 1년 이상 거주·사용하지 않는 농어촌 주택 20호다. 빈집 면적에 따라 철거 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국비 지원 '농촌빈집철거정비’는 한국부동산원 플랫폼 '빈집愛'에 등록된 빈집 중 도시지역(횡성·우천·둔내) 4호를 선정한다. 신청자가 철거 후 5년간 텃밭이나 주차장 등 공공용지로 활용 시 군이 일괄 철거한다. 조성 부지는 지역 커뮤니티 및 생활인구 유입의 공공부지로 활용될 계획이다.

신청은 내달 13일까지다. 빈집 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공고문과 신청 서식은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횡성군은 신청 빈집 현장 확인을 거쳐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고 연말까지 모든 정비를 완료할 방침이다.


김봉근 군 허가민원과장은 "방치된 빈집 정비를 통해 농촌 경관을 개선하고 쾌적한 농촌 주거환경을 위해 행정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