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폐자원 생활용품 교환" 울진군, 폐자원 교환행사 운영

노컷뉴스 포항CBS 문석준 기자
원문보기

"폐자원 생활용품 교환" 울진군, 폐자원 교환행사 운영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여부 금일 판결 안해
울진군 다함께돌봄센터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플로깅 활동을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울진군 다함께돌봄센터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플로깅 활동을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군민들이 탄소중립 도시 정책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올해도 '폐자원 교환행사'를 운영한다.

폐자원 교환행사는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과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목표로 시행하고 있다.

울진군은 지난해 1849㎏의 폐자원을 수거했으며, 이를 통해 약 4253㎏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교환 대상 품목은 폐건전지와 종이팩, 투명 페트병이다. 폐건전지 20개를 읍·면사무소에 가져오면 새 건전지 1세트로 교환할 수 있으며, 우유나 주스용 종이팩과 멸균팩은 크기에 따라 10매에서 40매를 모아오면 화장지 1롤로 바꿔준다.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



생수나 음료용 투명 페트병 역시 크기에 따라 20개에서 40개를 제출하면 화장지 1롤을 받을 수 있다.

울진군은 이 행사가 군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자원순환 실천 활동이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가정에서 발생하는 소량의 폐자원도 모아 교환할 수 있어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소중한 자원이 버려지지 않고 다시 활용돼 탄소중립 도시 울진을 만들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