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군포시, 'GH 기존주택 전세임대' 60가구 모집

연합뉴스 김인유
원문보기

군포시, 'GH 기존주택 전세임대' 60가구 모집

속보
개보위 "쿠팡, 왜곡 정보로 국민 혼란 초래…공지 즉각 중단 촉구"
(군포=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군포시는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2026년 경기주택도시공사(GH)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군포시청사[군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군포시청사
[군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존주택 전세임대는 입주 대상자가 거주를 희망하는 주택을 직접 찾으면, GH가 해당 주택 소유자와 전세 계약을 체결한 뒤 입주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사업이다.

이번 모집 규모는 총 60가구이며,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가구당 지원 한도액은 1억3천만원이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군포시에 주민등록이 된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다.

1순위 자격은 ▲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 보호 대상 한부모 가족 ▲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70% 이하인 장애인 ▲ 65세 이상 차상위계층 등이다.


임대 희망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입주 대상자는 신청 접수일(1월 12~23일)로부터 약 3개월 후 GH로부터 개별 통보를 받게 된다.

임대 기간은 기본 2년이며, 자격을 유지할 경우 2년 단위로 재계약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이나 GH 전세임대 전용 콜센터(☎ 1588-805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hedgeho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