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용인시, 청년 홍보기자단 45명 모집…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

더팩트
원문보기

용인시, 청년 홍보기자단 45명 모집…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여부 금일 판결 안해
용인시 청년 홍보기자단 모집 포스터. /용인시

용인시 청년 홍보기자단 모집 포스터. /용인시


[더팩트ㅣ용인=조수현 기자] 경기 용인시가 다음 달 8일까지 청년의 시선으로 시정과 지역 소식을 전하는 '용인청년 홍보기자단(이하 청년 기자단)'을 모집한다.

14일 용인시에 따르면 청년 기자단 모집 인원은 총 45명으로 용인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대학교, 기업 등에서 활동하는 18~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청년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청년 정책과 주요 시책, 용인청년LAB, 지역 현장 등을 취재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청년 기자단은 2월 발대식을 열고 10월까지 활동한다.

청년 기자단은 카드뉴스·기사·영상 등 기획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개인 SNS뿐 아니라 용인청년LAB 인스타그램, 용인청년e랑, 용튜버 등 용인시 채널에도 콘텐츠를 올려 시민과 소통한다.

올해는 홍보 역량 강화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기자단 간 결속력을 강화하고, 용인청년LAB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우선 수강할 수 있다.


용인시는 한 해 동안 활동한 결과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는 연말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 공고나 용인청년포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청년들의 시선과 언어로 시정과 지역 이야기를 전해 시민 공감대를 높이고 동시에 청년들에게는 홍보·미디어 분야의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