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청양군, 월 임대료 1만원 빈집이음주택 입주자 모집

뉴시스 조명휘
원문보기

청양군, 월 임대료 1만원 빈집이음주택 입주자 모집

서울맑음 / -3.9 °
임대기간 최대 3년
[청양=뉴시스] 충남 청양군 청양읍 송방리의 빈집이음 주택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청양=뉴시스] 충남 청양군 청양읍 송방리의 빈집이음 주택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청양=뉴시스] 조명휘 기자 = 청양군은 '빈집이음 사업'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방치된 빈집을 무상으로 임차하고 구조 보강 및 실내 수리 등을 실시한 뒤 청년·신혼부부·귀농귀촌인에게 월 1만 원에 재임대하는 사업이다.

올해 공급되는 빈집이음주택은 운곡면 신대리와 청양읍 송방리, 남양면 온직리에 있는 3가구다. 보증금 없이 월 임대료 1만원, 임대기간은 최대 3년이다. 1년마다 갱신계약이 가능하다.

입주대상은 18~45세 이하 청년, 혼인신고 7년 이내인 신혼부부 또는 3개월 이내 혼인신고 예정인 예비신혼부부,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 후 청양군으로 전입 5년 이내이거나 전입 예정인 귀농·귀촌인이다.

20일부터 29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20일 오후 1시30분부터 4시30분까지 빈집이음주택 3호를 직접 둘러볼 수 있는 '집 보러가는 날'도 운영한다.

윤청수 미래전략과장은 "방치된 빈집의 재활용을 통해 지역 내 빈집 관리 문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앞서 군은 2024년 충청권 최초로 빈집이음주택 3가구를 공급한 이후 현재까지 7가구의 주택을 공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