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K-팝 사상 최다 79회 월드투어 개최... 4년 만에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방탄소년단, K-팝 사상 최다 79회 월드투어 개최... 4년 만에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속보
경찰, 김병기 의원 등 5명 출국금지 조치
빅히트뮤직 제공

빅히트뮤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방탄소년단이 오는 4월부터 약 4년 만의 대규모 월드투어에 나선다.

14일 0시 위버스를 통해 공개된 포스터에 따르면, 이번 투어는 전 세계 34개 도시에서 총 79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는 K-팝 아티스트 단일 투어 사상 최다 회차 기록으로, 향후 일본과 중동 일정이 추가되면 그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투어의 포문은 4월 9일과 11~12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한국 공연이 연다. 6월 12~13일에는 부산에서 공연을 이어가며, 특히 데뷔 기념일인 6월 13일에는 팬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북미 지역에서는 12개 도시에서 28회 공연을 펼치며 '최초' 기록들을 쏟아낸다. 엘파소 선 볼 스타디움과 폭스버러 질레트 스타디움에서 K-팝 가수 최초로 공연을 열고, 스탠퍼드 스타디움에는 콜드플레이에 이어 두 번째로 입성한다. 세계 최대 규모 돔구장인 알링턴 AT&T 스타디움 등에서도 한국 가수 최초 단독 공연을 확정 지으며 글로벌 위상을 입증한다. 6~7월에는 런던과 파리 등 유럽 5개 도시를 거쳐 상파울루, 부에노스아이레스 등 남미 지역까지 무대를 넓힌다.

월드투어에 앞서 방탄소년단은 3월 20일, 14개 트랙이 담긴 다섯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하고 약 3년 9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