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통령 세종집무실 29년 8월 준공…공공기관 340개 지방으로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효영 기자
원문보기

대통령 세종집무실 29년 8월 준공…공공기관 340개 지방으로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여부 금일 판결 안해
국회 세종의사당은 2029년 착공, 2033년 준공
공공기관 340개 이전..앵커기업들도 같이 이전토록
국토교통부 제공

국토교통부 제공



대통령 세종집무실이 2029년 8월까지 건설되고, 340개 공공기관이 내년부터 지방으로 이전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13일 국토부 산하기관 업무보고에서 "대통령 세종집무실을 2029년 8월까지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집무실은 당초 2030년 5월이 완공목표였지만 1년 가까이 앞당긴 것이다.

국회 세종의사당은 국제 공모를 실시한 후 올해 기본설계에 착수, 2029년 착공, 2033년 준공을 목표로 제시했다.

공공기관의 지방이전도 본격화된다.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 자리에서 "국토균형발전과 공공기관 2차 이전사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340개 기관을 다 지방으로 보내겠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이전계획은 올해 안에 확정되고,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옮겨간다.

김 장관은 특히 "단순히 공공기관 이전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이전 후 공공기관을 거점과 기지로 삼아서 앵커기업 등이 같이 가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 문제"라며 "그래서 340개 기관을 어떻게든지 이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공공기관 1차 이전에 대한 평가를 보면, 과정상에서의 혼선과 정주기반이 잘 안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체계적, 구체적 이전전략 수립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