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아침 출근길도 강추위…오후부터 전국 흐려져

뉴시스 조수원
원문보기

아침 출근길도 강추위…오후부터 전국 흐려져

속보
이창용 "韓 경제 양극화…통화정책으로 해결 못해"
늦은 오후 경기 강원 북부부터 차츰 비소식
낮 최고 -1~10도…미세먼지 '좋음'~'보통'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13일 서울 중구의 한 골목에서 시민들이 빙판길을 걷고 있다. 2025.01.13.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13일 서울 중구의 한 골목에서 시민들이 빙판길을 걷고 있다. 2025.01.13.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조수원 기자 = 14일 수요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낮아 매우 춥겠다.

기상청은 이날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내륙. 산지에, 밤에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북 중·북부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예상돼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동해안과 경상권을 중심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바람은 강원 동해안·산지를 중심으로 순간풍속 시속 55㎞ 이상(산지 시속 70㎞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평년(아침 최저기온 -12~0도, 낮 최고기온 1~8도)보다 낮겠으나 낮부터 기온이 올라 당분간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1~10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수원 3도, 춘천 0도, 강릉 6도, 청주 4도, 대전 5도, 전주 7도, 광주 9도, 대구 7도, 부산 8도, 제주 15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공감언론 뉴시스 tide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