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영천시, ‘2026 슬기로운 영천생활안내서’ 발간

메트로신문사 김진수
원문보기

영천시, ‘2026 슬기로운 영천생활안내서’ 발간

서울맑음 / -3.9 °

영천시는 임신·출산, 일자리·청년, 노인복지 등 시민 생애주기 전반의 인구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6년 슬기로운 영천생활안내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안내서에는 전입지원, 결혼·임신·출산, 다자녀·병의원, 양육·교육, 기업·청년·일자리, 노인복지·보훈, 귀농·귀촌 등 7개 분야 147개 사업이 생애주기별로 정리돼 있다. 흩어져 있던 각종 지원 정책을 한 권에 담아 시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영천으로 전입한 시민들이 정착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정보도 함께 수록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다자녀가정 차량 무료 렌탈사업과 이사비 지원, 청년 및 신혼부부 공공임대주택 임대료 지원, 국가유공자 장수축하금 지원 등 신규 사업과 지원이 확대되는 정책도 반영됐다. 이와 함께 영천9경을 비롯한 주요 관광명소도 소개해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슬기로운 영천생활안내서'에는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다양한 인구정책과 생활 지원 정보가 담겨 있다"며 "시민들의 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길잡이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6년 슬기로운 영천생활안내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주요 문화관광시설에 비치될 예정이며, 영천시 누리집 분야별 정보의 인구늘리기 부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