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경북창경센터, 전주기 방산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전자신문
원문보기

경북창경센터, 전주기 방산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서울맑음 / -3.9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 유주현)는 경북·구미 방산혁신 클러스터 기반 조성을 위해 '전주기 방산 창업지원사업(3차년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국방 유·무인 복합체계(MUM-T) 분야를 중심으로 유망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 초기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아이디어 단계부터 시장 진입까지 전주기에 걸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3000만 원 규모의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방산 특화 창업교육, 기업 진단 및 마켓리서치, IR 자료 제작, 마케팅 지원, 기술교류회 및 신기술 세미나, 국내 방산 전시회 참가 등 실질적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방산 체계기업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사업화와 방산 시장 진입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경북지역에 본사를 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다. 국방 유·무인 복합체계 전·후방 산업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다만 사업의 기존 수혜기업(1~2차년도 선정기업)은 신청이 제한된다.

모집 규모는 총 15개사 내외이며, 서류평가를 통해 참여기업을 선정한 후 발표평가를 거쳐 기업별 사업화 지원금이 차등 배정된다. 협약 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다. 신청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다.

전주기 방산 창업지원사업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북산학융합원이 함께 운영하는 사업으로, 2024년 1차년도를 시작으로 경북지역 내 방산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전주기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유주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경북·구미 지역을 중심으로 K-방산 스타트업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기술 경쟁력을 갖춘 창업기업이 방위산업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