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메트로신문사 손병호
원문보기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서울맑음 / -3.9 °

사천시는 2027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 전략 점검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은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 것이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며 앞으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4150억원으로, 2026년 당초예산과 비교해 180억원(4.6%) 늘어난 규모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사천시는 경남도와 중앙 부처, 국회 등을 수시로 찾아가 주요 현안 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국회의원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는 등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또 중앙 부처 및 도 정책과 연계되고 사천시 발전 전략에 부합하는 사업을 꾸준히 발굴하며 사전 행정 절차 등을 신속하게 추진,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박동식 시장은 "철저한 사전 준비와 전략적 대응을 통해 지역 발전을 이끌 핵심 사업들이 정부 예산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