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원주시치매안심센터, 자원봉사자 모집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원주시치매안심센터, 자원봉사자 모집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여부 금일 판결 안해
치매를 이해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하는 치매파트너 플러스 활동

사진|원주시치매안심센터

사진|원주시치매안심센터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원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갈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봉사자들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치매 예방 및 인식 개선 활동, 치매안심마을 연계 활동 등으로, 지역사회 전반의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치매파트너 홈페이지(partner.nid.or.kr)를 통해 치매파트너 교육(1시간)과 치매파트너 플러스 교육(1시간)을 수강하고, 총 2시간 이상 자원봉사에 참여하면 치매파트너 플러스로 활동할 수 있다.

단, 자원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사전에 반드시 원주시치매안심센터 치매관리팀(☎033-737-3789)에 문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자원봉사센터 또는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 자원봉사는 치매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일상에서 인식 개선을 실천하려는 시민의 참여에서 출발한다”며 “자원봉사를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