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이달부터 혼인신고 구민에게 태극기 세트 증정... 신혼부부 축하와 애국심 고취 위해 마련
게양형과 부착형 2종류... 태극기 보관함은 축하문구, 게양방법, 게양일 안내도 함께 담겨
게양형과 부착형 2종류... 태극기 보관함은 축하문구, 게양방법, 게양일 안내도 함께 담겨
태극기 지급 |
[헤럴드경제=박종일 선임기자]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혼인이라는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고 생활 속 국기 게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혼인신고를 한 서초구민에게 태극기 세트를 증정하는 ‘국기선양사업’을 이달부터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혼인신고 부부의 행복한 출발을 축하함과 동시에 일상 속에서 태극기 달기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국기 게양 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증정되는 태극기 세트는 게양형과 창문 부착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게양형은 태극기, 깃대, 깃봉, 국기 꽂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창문 부착형은 국기 꽂이가 없는 가정을 위해 네 귀퉁이에 흡착식 고무를 부착해 창문에 붙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태극기보관함에는 ‘나라와 태극기를 사랑하는 마음을 모아 결혼을 축하합니다’라는 축하 문구가 새겨져 있으며, 게양 방법과 게양일 안내도 함께 담겨있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급대상은 혼인신고를 한 서초구민이며, 서초구민이 타 지자체에서 혼인신고를 했더라도 신고일 기준 6개월 이내라면 신청을 통해 서초구청 오-케이민원센터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서초구청 오-케이만원센터 한 켠에서는 혼인신고 기념으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디지털 포토존도 마련했다. 촬영 후에는 QR코드 또는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받을 수 있다.
구는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가구가 줄어드는 현실 속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생활 속 국기 게양 참여를 이끌어내 태극기 게양 문화가 크게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국기선양사업이 부부의 새 출발과 함께 태극기의 의미를 되새기길 바란다”며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국기를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